8월의 반려식물 伴侶植物:
아레카야자

퀸마마마켓이 제안하는 8월의 반려식물은 ‹아레카야자 Dypsis Lutescens›입니다.

‹아레카야자›는 아프리카 동남쪽의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지인 아열대식물입니다. 미우주항공국 나사 NASA 가 밀폐된 우주선 안의 공기를 정화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다양한 식물의 공기정화능력을 실험했는데 여러 식물 중 ‹아레카야자›가 위를 차지할만큼 능력이 뛰어난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입니다.
원래 대기 오염이 염려되는 월의 반려식물로 제안드리려했는데 이번 여름의 무더위를 이겨내기에 시각적, 심리적으로 야자수의 푸른 잎이 도움이 될 것 같아 월의 반려식물로 추천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량의 수분을 방출하는 가습효과뿐 아니라 포름알데히드, 벤젠, 톨루엔등 휘발성 화학물질과 일산화탄소같은 실내 오염 물질을 제거시키는 탁월한 능력도 있습니다. 강한 직사광선보다는 창을 통해 들어오는 밝고 따듯한 빛을 좋아하고, 너무 어둡지만 않다면 실내의 어느 곳이라도 무난히 적응하기 때문에 일산화탄소가 많이 발생하는 주방이나 천연 가습이 필요한 침실에 두어도 좋습니다. 다만 가끔 창가나 발코니같이 바람이 드는 곳에 위치해 환기를 시켜주세요. 열대식물이라 추위에 약하니 겨울에는 실내에 위치시키고, 잎사귀에 틈틈이 분무를 해주면 야자잎 끝이 마르는 것도 방지할 수 있고 병충해 예방효과도 있습니다.

무더운 8월, 여름식물의 대표적인 야자수, ‹아레카야자›와 함께 GOOD LIFE, GREEN LIFE 를 즐기시기 바랍니다.